요즘 아이들 토스카드 정말 많이 사용하죠.
토스뱅크에서는 하루만 넣어도 이자가 쌓이는 파킹통장이 많이 알려져서 어른들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저도 아이 셋을 키우고 있는데 2호와 3호가 토스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3호가 학교에 갔다가 토스카드를 패딩 주머니에 넣어놓은 것을 깜빡하고 깔고 않는 바람에 토스카드가 반으로 뚝 부러지는 대참사가 발생했답니다.
아래 사진이 부러진 토스카드를 찍은 사진인데요.
신기하게도 전자칩 부분은 손상되지 않았고 저렇게 달려 있어서, 비록 반쪽짜리 카드였지만 사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우리집 3호의 토스카드를 재발급받았는데요.
지금부터 토스카드를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함께 가 보시죠~~~
토스카드 재발급 처음 신청하는 방법
토스카드를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토스 앱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거죠?
토스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휴대폰에 토스앱이 깔려 있을 거예요.
이 앱에 접속을 하면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가 있고, 이 고객센터 안으로 들어가면 그 안에 카드 분실, 재발급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여기서 재발급 항목을 꾸욱 눌러주세요.
저는 카드를 분실한 것이 아니라서 재발급 절차를 진행했답니다.
지금 설명드린 부분은 토스앱에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보입니다.
이대로만 따라 하시면 토스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아요.
오히려 아이들이 금방금방 했고, 저는 옆에서 바라만 보고 있었답니다.
재발급 비용
토스카드를 다시 만들려면 수수료 4,000원이 필요합니다.
탈퇴하고 다시 가입해도 수수료를 내야한다는 안내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카드 재발급 비용치고는 비싸다고 느껴지는 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ㅠㅠ
보통 어른들이 사용하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같은 경우에는 무료로 재발급 해주기도 하는데,
아이들 카드임에도 4,000원을 받는다고 하니 약간 비싸다고 생각되었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재발급받은 토스카드 기다리기
그냥 가만히 기다리시면 됩니다. ㅎㅎㅎ.
저는 12월 29일 밤에 토스카드 재발급을 신청했었는데 1월 5일에 우편물로 도착했어요.
토스카드 앱에 내 토스유스카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곳에서 배송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고,
보통 일주일 정도면 새로운 카드를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제 아이가 미성년자라서 토스에서 저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주었는데, 이 문자메시지에는 영업일 기준으로 7~10일 내로 도착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재발급 받은 토스카드를 다시 등록하는 방법
토스카드 실물을 직접 받으신 후에 토스카드 앱에서 등록하는 절차를 거치셔야 하는데요.
이때 재발급 받은 토스카드 뒷면에 있는 CVC 숫자 3개를 입력만 하시면 됩니다.
CVC 번호는 카드의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외부로 노출시켜서는 안 되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여기까지 하시면 카드를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주의할 점
토스카드 앱의 시각적인 구성이 매우 직관적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앱에 접속하시면 토스카드를 재발급받는 절차가 어렵지는 않으실 거예요.
그런데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카드를 재발급받았을 경우에 그 카드 안에 기존에 들어있던 돈은 사라지지 않지만
교통카드 부분에 들어있는 돈은 사라진답니다.ㅠㅠ.
돌려받을 수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교통카드 부분에 너무 많은 돈을 충전해 놓은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거 같아요.
저도 이번에 카드를 재발급받으면서 피 같은 돈 6,400원이 훠이훠이 날아가 버렸답니다.
그래서 우리 아이에게 그러한 내용을 설명해 주고 앞으로는
교통카드 부분에 5,000원씩만 충전하라고 말해주었어요.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한 토스카드를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여러분들께 필요한 생활 상식이나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을 공유할게요.
매일 건배하고 파티할 수 있는 하는 행복한 일들만 생기길 기원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