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 거주 2006년생 여성청소년 모두에게 생리용품 지원 !!! (기간 연장) 빨리 신청하세요.

by 매일 건배하는 건배 2024. 3. 4.

인천에 살고 있는 2006년생 여성 청소년들에게 정말 좋은 복지 지원 정책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인천광역시에서는,

인천광역시에 살고 있는 모든 2006년생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원래 신청기간은,

2024년 2월 25일까지였는데, 2024년 3월 31일까지로 연장을 했다고 하니,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생리용품 지원 사업이 무엇인가요

2006년생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권과 인권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며,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청소년들이 그 대상인데 약 1만 명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2006년에 태어난 여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래 신청 절차를 확인한 다음,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길 바래요.

 

보통 이런 형태의 지원 사업들은 소득을 따져서 저소득층 위주로 지원을 해주는데,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소득과 관계없이 2006년생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을 해야겠죠?  

 

그러나 여성가족부를 통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을 지원받고 있는 사람은 중복 지원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신청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인천 e음 앱을 다운로드한 다음, 그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요.

또는 인천시 여성청소년 온라인 신청 사이트 http://voucher.konacard.co.kr/28/30 으로 접속하여 신청하셔도 됩니다. 

 

인천e음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생긴 앱이니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한 경우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을 갖고 있어야 하고, 반드시 인천e음에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청을 하면 '생리용품 전용카드'를 발급해 주는데, 이 카드를 받은 다음에 인천e음 앱이나 인천e음 사이트에서 카드를 등록한 다음에 사용할 수 있어요. 

 

각 구청의 담당자 연락처를 아래에 첨부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연락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정책

 

사용하는 기간

2024년 3월 18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할 수 있는 물품

시중에서 판매하는 여성 생리용품이라면 구입이 가능한데, 생리대와 탐폰, 생리컵 등이 가능합니다.

 

구입할 수 있는 장소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편의점들 중에서 인천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요,

온라인상에서 구입하실 분들은 인천e음 여성청소년생리용품 전용관을 통해 구입할 수 있어요.

 

지원 금액

매달 13,000원씩 총 6개월분인 78,000원을 2024년 3월 18일에 지급해 줍니다.

이렇게 지원받은 금액을 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어요. 

 

인천광역시의 이번 생리용품 지원 사업은 2006년생 여성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며 사회적 배려와 평등의 가치를 실현한다고 생각합니다.

 

소득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모든 여성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이번 정책은, 우리 사회가 한 걸음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요.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께서는 이 기회를 통해 꼭 지원을 받길 바라며, 인천광역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